교육 일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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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개요 |
▪ ITIL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delegates에게 포괄적인 훈련을 제공하는 이틀간의 집중코스 ▪ ITIL Foundation Certificate in IT Service Management Syllabus 최신버전에 기초한 과정 |
교육 목적 |
Delegates ▪ ITIL 교수요목의 모든 요소들을 이해할 수 있다. ▪ 특정한 시험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. ▪ 시험을 마스터하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다. Students ▪ IT Service Management 문맥을 설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improvements를 계획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향상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다양한 ITIL 기술과 절차의 사용을 설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Service Lifecycle전반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와 그 사용을 정의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services management processes, matrices 그리고 organizational governance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소통, 문서화 그리고 자동화의 가치를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▪ 시험 가이드라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 |
교육 기간 | 2일(14시간) |
교육비 | 1,200,000 원 |
교재 | (-) |
선수 지식 |
▪ ITSM 환경 혹은 서비스 데스크에서 일해본 경험 ▪ ITSM 이슈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 ▪ 과정 참석전 제공되는 선수학습 자료 읽기 |
교육 대상 |
▪ 개정된 ITIL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조직내에서 IT 서비스 관리 질을 높이기 위한 사용 방법을 학습코자하는 개개인 ▪ 현재 ITIL을 사용하는 조직내에서 일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 프로그램에 대해 학습하고 나아가 본 프로그램에 기어코자하는 전문가 |
교육 내용 |
* 시험 가이드라인
시험 구조: 이해와 암기를 테스트하며, 모든 장에서 문제가 나온다. 문제 구조: 선다형 * 포괄적인 시험 연습과 피드백이 포함됩니다. * 참석자들은 과정의 마지막 날에 ITIL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. * 시험은 1시간에 40개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 1) 소개 - 소개와 housekeeping - 핵심 ITIIL 개념 소개 - Service로서의 IT - processes와 과정 관리 소개 - Service Lifecycle 접근법 2) Service Design 절차 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 - Service Design 절차 - 4P’s - Service Design 측면 - Service Catalogue Management - Service Level Management - Capacity Management - Availability Management - IT Service Continuity Management - Service Portfolio -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upplier 관리 3) Service Transition 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 - 회사에 대한 Service Transition 가치 - Service Transition 내에서의 가술과 아키텍처 - Service Transition Processes - Change Management - Service Asset과 Configuration Management - Release와 Deployment Management - Knowledge Management 4) Service Strategy 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 - Services를 통한 Value Creation - Assets: Resources and Capabilities - Service Strategy: Main 활동 - Service Strategy 절차 - Service Portfolio Management - Demand Management - Financial Management 5) Service Operations 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 - Service Operation 정의 - Service Desk - Technical Management - Application Management - IT Operations Management - Service Operations 절차 - Event Management - Request Fulfilment - Problem Management - Access Management 6)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 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 - models and Processes - Deming Cycle - Measurement and Metrics - Seven-Step Improvement Process -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 활동 - Risk Management -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 인터페이스 - Service Level Management 인터페이스 7) Case Studies와 Practice Test |
수강후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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