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바로가기
메인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 Loading... 

컨텐츠

교육과정 상세보기

교육과정 상세보기

ITIL Foundation Training Certification 단축과정반

교육정보
교육 일정
교육 개요 ▪ ITIL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delegates에게 포괄적인 훈련을 제공하는 이틀간의 집중코스
▪ ITIL Foundation Certificate in IT Service Management Syllabus 최신버전에 기초한 과정
교육 목적 Delegates
▪ ITIL 교수요목의 모든 요소들을 이해할 수 있다.
▪ 특정한 시험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.
▪ 시험을 마스터하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다.

Students
▪ IT Service Management 문맥을 설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improvements를 계획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향상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다양한 ITIL 기술과 절차의 사용을 설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Service Lifecycle전반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와 그 사용을 정의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services management processes, matrices 그리고 organizational governance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소통, 문서화 그리고 자동화의 가치를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▪ 시험 가이드라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.
교육 기간 2일(14시간)
교육비 1,200,000 원
교재 (-)
선수 지식 ▪ ITSM 환경 혹은 서비스 데스크에서 일해본 경험
▪ ITSM 이슈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
▪ 과정 참석전 제공되는 선수학습 자료 읽기
교육 대상 ▪ 개정된 ITIL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조직내에서 IT 서비스 관리 질을 높이기 위한 사용 방법을 학습코자하는 개개인
▪ 현재 ITIL을 사용하는 조직내에서 일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 프로그램에 대해 학습하고 나아가 본 프로그램에 기어코자하는 전문가
교육 내용
* 시험 가이드라인
시험 구조: 이해와 암기를 테스트하며, 모든 장에서 문제가 나온다.
문제 구조: 선다형
* 포괄적인 시험 연습과 피드백이 포함됩니다.
* 참석자들은 과정의 마지막 날에 ITIL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.
* 시험은 1시간에 40개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
1) 소개
- 소개와 housekeeping
- 핵심 ITIIL 개념 소개
- Service로서의 IT
- processes와 과정 관리 소개
- Service Lifecycle 접근법

2) Service Design 절차
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
- Service Design 절차
- 4P’s
- Service Design 측면
- Service Catalogue Management
- Service Level Management
- Capacity Management
- Availability Management
- IT Service Continuity Management
- Service Portfolio
-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upplier 관리

3) Service Transition
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
- 회사에 대한 Service Transition 가치
- Service Transition 내에서의 가술과 아키텍처
- Service Transition Processes
- Change Management
- Service Asset과 Configuration Management
- Release와 Deployment Management
- Knowledge Management

4) Service Strategy
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
- Services를 통한 Value Creation
- Assets: Resources and Capabilities
- Service Strategy: Main 활동
- Service Strategy 절차
- Service Portfolio Management
- Demand Management
- Financial Management

5) Service Operations
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
- Service Operation 정의
- Service Desk
- Technical Management
- Application Management
- IT Operations Management
- Service Operations 절차
- Event Management
- Request Fulfilment
- Problem Management
- Access Management

6)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
- 목적, 목표 그리고 범위
- models and Processes
- Deming Cycle
- Measurement and Metrics
- Seven-Step Improvement Process
-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 활동
- Risk Management
- Continual Service Improvement 인터페이스
- Service Level Management 인터페이스

7) Case Studies와 Practice Test
수강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