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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을 위한 Unity3D 프로그래밍

교육정보
교육 일정
교육 개요
교육 목적 • 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을 통한 AR/VR/MR의 구현
• 오큘러스를 이용한 메타버스 구현을 통한 실무 능력 향상
교육 기간 5일(35시간)
교육비 문의바람
교재 (-)
선수 지식 • 기본적인 컴퓨터 및 ICT 개념에 대한 이해
• C# 프로그래밍, 객체지향 개념
교육 대상 • AR/VR/MR을 위한 3D 프로그래밍에 대해 관심이 있는 개발자
• 메타버스 프로그래밍에 대해 관심이 있는 개발자
• 3D 프로그래밍에 대해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한 IT 초급/중급/고급 개발자
교육 내용

구분

시간

학습방법

훈련내용

1

4

이론/실습

(Unity3D의 개요)

- Unity3D와 메타버스/게임 프로그래밍

- Unity3D의 게임오브젝트

- 기본 이벤트의 사용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2D 프로그래밍)

- 간단한 2D 게임 프로그래밍

- 프리팹의 사용

- 충돌 검출과 소리의 출력

2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2D 프로그래밍)

- 2D 게임 프로그래밍

- 배경의 이동과 스프라이트의 사용

- 화면 이동 처리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

- 간단한 액션 게임 프로그래밍

- 장면(Scene)의 전환

- Unity 3D 프로그래밍

3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모바일 프로그래밍)

- 모바일과 Unity3D

- Unity3D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
- 안드로이드에서의 이벤트 처리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

- Breakout 게임의 개요

- 이벤트와 볼의 이동 처리

- 인공지능의 구현

4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

- 메모리 게임과 카드 애니메이션

- 카드의 터치와 파티클

- 게임 진행화면의 표시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

- 탱크 게임의 개요

- 탱크의 이동과 포탑의 회전

- 적의 충돌처리와 파티클

5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메타버스 프로그래밍)

- VR 프로그래밍

- 오큘러스를 이용한 VR 개발

- 핸드 트래킹과 잡고 던지기

4

실습

(Unity3D를 이용한 메타버스 프로그래밍)

- Oculus 기본 프로그래밍

- Oculus 슈팅 게임 프로그래밍


수강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