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분 | 시간 | 학습방법 | 훈련내용 |
1일 | 4 | 이론/실습 | (Unity3D의 개요) - Unity3D와 메타버스/게임 프로그래밍 - Unity3D의 게임오브젝트 - 기본 이벤트의 사용 |
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2D 프로그래밍) - 간단한 2D 게임 프로그래밍 - 프리팹의 사용 - 충돌 검출과 소리의 출력 |
2일 | 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2D 프로그래밍) - 2D 게임 프로그래밍 - 배경의 이동과 스프라이트의 사용 - 화면 이동 처리 |
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 - 간단한 액션 게임 프로그래밍 - 장면(Scene)의 전환 - Unity 3D 프로그래밍 |
3일 | 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모바일 프로그래밍) - 모바일과 Unity3D - Unity3D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- 안드로이드에서의 이벤트 처리 |
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 - Breakout 게임의 개요 - 이벤트와 볼의 이동 처리 - 인공지능의 구현 |
4일 | 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 - 메모리 게임과 카드 애니메이션 - 카드의 터치와 파티클 - 게임 진행화면의 표시 |
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) - 탱크 게임의 개요 - 탱크의 이동과 포탑의 회전 - 적의 충돌처리와 파티클 |
5일 | 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메타버스 프로그래밍) - VR 프로그래밍 - 오큘러스를 이용한 VR 개발 - 핸드 트래킹과 잡고 던지기 |
4 | 실습 | (Unity3D를 이용한 메타버스 프로그래밍) - Oculus 기본 프로그래밍 - Oculus 슈팅 게임 프로그래밍 |